채널 본문

홈 종합 정보

대표 영상

플레이어 디폴트 썸네일
댓글수 :0 댓글 보기 몸속 쓰레기, 염증을 제거하라 재생수 : 2,978 업로드 날짜 : 자세히
관련 태그 :

● 몸속 쓰레기, 염증을 잡아라 스마일 어게인 연속 기획 6부작 마지막 <몸속 쓰레기, 염증을 제거하라>편에서는 만병의 근원, 염증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질환들에 대해 알아본다.
큰불은 모두 작은 불씨에서 시작되는 법.
큰 병 불러오는 내 몸속의 작은 불씨, 염증!
염증(炎症)은 염(炎)이라는 한자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 몸에 불이 난 상태다.
외부에서 세균, 바이러스 등 침입자가 생겼을 때 침입이 일어난 부분에 불을 내 침입자를 태워 죽이면서 우리 몸 전체를 지키는 반응인 것이다.

그런데 이런 불이 엉뚱한 곳에 계속 생기고 번지면 어떻게 될까?
바로 극심한 피부 가려움을 동반하는 아토피 피부염, 환절기의 불청객 비염, 심지어 암을 유발하는 질병의 씨앗 ‘만성 염증’이 된다. 성별과 나이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쉽게 생길 수 있는 병, 만성 염증으로 인해 끊임없이 고통받는 사람들. 이들은 다시 웃을 수 있을까?
내 몸속 쓰레기 염증의 실체와 염증에 효과적인 방법 등을 소개한다.

● 염증으로 고통받았던 지난날.. 이젠 웃음을 되찾을 때!
<스마일 어게인>을 찾은 여섯 번째 손님은 탤런트 김민정 씨와 대학생 이지훈 씨.
성별, 직업, 30살이 훌쩍 넘는 나이 차이 등 공통점이라곤 전혀 없을 것 같은 두 출연자.
하지만 이들에겐 서로를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공통점이 존재한다. 바로 긴 시간 염증으로 인해 고통받았다는 것.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끊임없이 재발하는 염증!염증의 뿌리를 뽑을 방법은 정말 없는 것일까?
<스마일 어게인>에서는 염증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아본다.

● 소리 없이 찾아오는 염증의 위험, 벗어날 수 있을까? 환경오염,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수면 습관 등의 이유로 염증 질환의 위험에 무방비하게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
염증은 혈관을 통해 몸속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오랜 기간 머무르면서 위염,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 피부염 등의 질병을 초래하게 되는데...
이런 염증성 질환을 방치하게 되면 세포 기능과 세포 활성도를 저하시켜 대사 기능에 장애를 유발하며 최악의 경우 암이나 치매 등 중증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스마일 어게인>에서는 비염, 관절염, 아토피 등 다양한 염증 질환 사례자를 대상으로 운동 및 식습관 개선과 함께 염증 제거에 도움이 되는 식품 화분을 섭취하면서 염증제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4주간의 임상시험 종료 후 그들은 어떤 변화를 맞이하게 될까?

댓글
댓글 작성 폼 댓글 : 0